워킹맘의 똑똑한 재테크 이야기

비트코인 2억 돌파 할까? (비트코인 관련 국내 주식) 본문

주식

비트코인 2억 돌파 할까? (비트코인 관련 국내 주식)

똑순맘 2024. 12. 16. 19:33
반응형

비트코인이 트럼프 당선 이후로 1억을 훌쩍 넘으며 계속 상승 중입니다.
저는 비트코인을 고작 2만 원 투자하고 있지만 요즘 주요 관심사인 비트코인이 상승하게 된 이유와 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비트코인이 상승하게 된 호재는?

1. 공급 제한과 희소성

비트코인은 총 발행량이 2,100만 개로 제한되어 있으며, 희소성이 가격 상승의 요인이 되었습니다. 반감기(Halving)로 채굴 보상이 줄어들면 새로운 비트코인의 공급이 감소해 시장의 희소성이 더욱 강화됩니다.
2012년, 2016년, 2020년 반감기 이후 약 1~2년 동안 비트코인 가격이 급등했습니다.

2. 기관의 신뢰

블랙록, 피델리티, 모건스탠리 등 대형 기관들이 비트코인 관련 상품(ETF, 펀드 등)을 출시하면서 대규모 자금 유입이 이루어졌습니다.
기관의 참여는 암호화폐 시장의 신뢰도를 높이고 비트코인을 단순 투기 자산이 아닌 제도권에서 인정받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테슬라가 그랬고, 미국 정부가 그러겠다고 밝혔으며, 얼마 전에는 아마존이 비트 코인을 자산목록에 투자할 것에 대한 기 대를 키우기도 했습니다.

3. 마이크로스트레터지의 나스닥 100 편입

오늘 비트코인은 15억을 돌파하면 또 한 번 신고가를 경신했습니다.
이는 이번에 마이크로스트레터지의 나스닥 100 지수 편입 소식으로 시장 내 비트코인의 영향력을 실감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현물 ETF로의 지속적인 자금유입도 가격에 청신호를 보내고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미국을 가상화폐로 만들겠다는 트럼프 당선의 수혜도 같이 받으면서 크게 상승하고 있다는 점도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련주에 투자하고 싶다면?

저는 비트코인에 대한 호기심으로 고작 2만 원 매수했지만 아직 주식 초보자로서 변동성이 큰 투자는 아직 두려움을 갖고 있습니다.  만약 비트코인 변동성 때문에 투자하기 주저한다면 관련주로 비트코인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 투자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비트코인 관련주의 중심이라고 하면 국내 최대의 디지털 자산거래소인 업비트를 운영하고 있는 두나무와 관련된 종목들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미 상한가를 기록한 한화투자증권 우선주는 두나무 지분을 보유하고 있어서라는 이유로 주가가 오르고 있습니다.
그 외의 종목들도 두나무 혹은 빗썸 등 거래소를 운영하고 있는 운영사 지분을 보유하고 있다는 이유로 상승 세를 타고 있는데 자세한 종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화투자증권 우선주, 보통주 : 두나무 지분 보유
2. 우리기술투자 : 두나무 지분 보유
3. 티사이언티픽 : 빗썸 운영사 지분 보유
4. 위지트 : 티사이언티픽 지분 보유
5. 갤럭시아머니트리 : 블록체인 업체

 


수익률이 비트코인에 비해 낮지만 가상화폐 테마주로 엮어 있기 때문에 확실한 실체나 실적보다는 앞으로 비트코인 거래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속에서 상승세를 타고 있습니다.

 

만약 개인지갑이나 업비트에 대한 신뢰도가 없지만 비트코인과의 높은 수익률을 얻고 싶다면 변동성은 크지만 마이크로스트래지에 관심을 갖아보는 것도 한 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겠습니다.

 

 

⬇️비트코인 수혜주 :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

 

비트코인에 투자하는 기업 : 마이크로스트래티지(MSTR)

이번 12월 15일에 나스닥 100지수 편입, 편출 종목이 확정되었습니다.그 중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기업으로 비트코인 관련주인 마이크로스트래티지 주식이 암호화혜 기업으로써 최초로 나스닥1

ttokmom.tistory.com

 

 

앞으로 비트코인 전망은?

전문가들 보면 다들 긍정적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물론 전망은 전망일 뿐이지만 2025년까지 10만 달러 간다는 전망이 대세입니다.

첫째, ETF 자금도 계속 들어오고 기업들이 계속 매 수포지션 잡을 가능성이 높다.
둘째, 인플레 헤지 수단으로도 인정받고 있다.


과거에는 비트코인이 위험한 투자, 도박이라는 애기가 많았지만 지금은 금리 인하 시그널이 계속 나오면서 인플레이션을 대비할 자산으로서 가치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기관투자자들 비중도 계속 늘어날 거고 규제도 명확해지고 있어서 리스크가 해소되는 분위기입니다.
하지만 분명 조심해야 될 것도 있습니다.

하루 만에 몇천 달러씩 움직이기에 나도 들어가 볼까? 하고 공부 없이 들어가면 고점에 물릴 수 있습니다.
비코 차트를 보면 우상향 하고 있지만, 당연히 언제든지 큰 조정이 올 수도 있습니다.
장기적으로는 우상향 하더라도 단기적으로는 정신적으로 힘든 시기를 보내 야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비트코인에 대해서 공부해 보고 상황을 보면서 비트코인이 소액으로 투자할지 고민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728x90